본문 바로가기
아하부장따라잡기

[한식/메뉴] 국밥집깍두기 황금레시피

by crema 2020. 11. 4.
반응형

드디어 국밥의 계절이 왔습니다.
국밥만 먹기에도 아쉽기도 하구요.









국밥집에서 먹을 수 있는
석박지를 담궈보았습니다.











 

 

제 다리와 흡사한
무2개를 깨끗히 씻고,
무의 겉을 깎아줍니다.











 

 

잘 씻은 무를
예쁘게 4등분을 합니다.









 

 

그 사이 물16스푼, 찹쌀가루 1.5스푼을
(밥숟가락 기준)
넣어 바글바글 끓여줍니다.
잘 섞어주시고, 가운데까지 끓어오르면
10초 후 불을 끄고 식혀줍니다.










 

 

잘라진 무를 한데모아
고춧가루 12스푼
멸치or 까나리액젓 8스푼
(저는 홍게 4스푼+까나리4스푼 넣었어요)
설탕 6스푼
사이다 4스푼
(없으면 물)
다진마늘 8스푼
미원 1/2스푼을 넣고 버무려줍니다.










 

 

한참 버무리다가
끓인 찹쌀풀을 몽땅넣고
버무려줘요.










 

 


저는 소분해야해서
스테인레스 볼에 섞었는데
소분 안하실 분들은 애초에 김장봉투에 넣어서
섞어보세요.









상온에 1~2일 두면 시큼한 냄새가 날꺼예요.
그 때 냉장고에 두고 드시면
정말 맛있는 석박지 드실 수 있어요!








저는 제가 좋아하는 유투버인
아하부장레시피를 보고 액젓만
좀 다르게 했어요.









제가 정말 애정하는 레시피니
요즘같이 쌀쌀할때
사골국과 함께 드셔보세요!!


반응형

'아하부장따라잡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한식/메인] 제육볶음  (17) 2020.12.10
[한식/메뉴] 감자탕 만들기  (12) 2020.11.21

댓글